“Student-professor relationships are based on trust. Acts, which violate this trust, undermine the educational process. Your classmates and the professor will not tolerate violations of academic integrity”
# | Date | Lecture | Presentation | Notice |
---|---|---|---|---|
01 | 03월 06일(월) |
- 강의 소개 - Introduction to Data Science 강의 노트 |
Homework #1 (기한: 3월 26일 오후 23시 59분)
- Learn X in Y minutes에 소개된 코드를 자신만의 jupyter notebook 구성하여 URL 제출 (비전공자) - 딥러닝과 파이토치 소개 (강의 교재 1장) 읽고 간단하게 요약하기 - 사전 훈련된 신경망 (강의 교재 2장) jupyter notebook 구성하여 URL 제출 |
|
02 | 03월 13일(월) | - Deep Learning #1 강의 노트 |
- jupyter notebook 단축키
|
|
03 | 03월 20일(월) | - Deep Learning #2 | - Class Github: https://github.com/linklab/link_pytorch | |
04 | 03월 27일(월) |
- [1부] 파이토치 핵심: 3장 텐서 구조체
강의 노트
|
- | |
05 | 04월 03일(월) | - |
- [1부] 파이토치 핵심: 4장 실제 데이터를 텐서로 표현해보기 (Team 01. 이재홍, 김동호, 최대준) |
Homework #2 (기한: 4월 16일 일요일 오후 23시 59분)
- 4.7 Exercises(연습문제) Problem 1(1번) 풀이 - 5.7 Exercises(연습문제) Problem 1(1번) 풀이 - 6.5 Exercises(연습문제) Problem 2(2번) 풀이 - 위 3개 문제의 풀이를 jupyter notebook으로 구성하여 URL 제출 (notebook viewer 주소 변환 필수) |
06 | 04월 10일(월) | . |
- [1부] 파이토치 핵심: 5장 학습 기법 (Team 02. 황자영, 윤혜빈, 라티나 아스투티) - [1부] 파이토치 핵심: 6장 신경망을 활용한 데이터 적합 (Team 03. 권준형, 남태민, 김세진) |
- |
07 | 04월 17일(월) | - Entropy, Cross Entropy, KL Divergence 강의 노트 |
- [1부] 파이토치 핵심: 7장 새와 비행기 구별하기: 이미지 학습 (Team 04. 김현재, 김경민, 박채호) |
- |
08 | 04월 24일(월) | - |
- [1부] 파이토치 핵심: 8장 컨볼루션을 활용한 일반화 (Team 05. 조든솔, 신길종, 김성준) |
|
09 | 05월 01일(월) | - |
- [2부] 실전 이미지 학습: 10장 여러 데이터 소스를 통합 데이터셋으로 합치기 (Team 06. 권진우, 강동우, 조재민) |
- pip install SimpleITK==2.2.1 - pip install diskcache==4.1.0 - wget https://zenodo.org/record/3723295/files/subset0.zip - wget https://zenodo.org/record/3723295/files/subset1.zip - ... - wget https://zenodo.org/record/3723295/files/subset5.zip - wget https://zenodo.org/record/3723295/files/subset6.zip - wget https://zenodo.org/record/4121926/files/subset7.zip - wget https://zenodo.org/record/4121926/files/subset8.zip - wget https://zenodo.org/record/4121926/files/subset9.zip - 7z x subset0.zip |
10 | 05월 08일(월) | - |
- [2부] 실전 이미지 학습: 11장 종양 탐지를 위한 분류 모델 훈련 (Team 07. Hafiz Shakeel Ahmad, Sana Munir Khan, Ahmed Maaz) |
- |
11 | 05월 15일(월) | - Evaluation 강의 노트 |
- [2부] 실전 이미지 학습: 12장 메트릭과 증강을 활용한 훈련 개선 (Team 08. 지창훈, 석영준, 차민혁) |
- |
12 | 05월 22일(월) | - |
- [2부] 실전 이미지 학습: 13장 세그멘테이션을 활용한 의심 결절 탐색 (Team 09. 깅봉현, 쿠람 아슈파크, 김동근) |
- Why is the word "Transposed" used in the term "Transposed Convolution"? |
13 | 05월 29일(월) | - 대체 공휴일 | ||
14 | 06월 05일(월) | - |
- [2부] 실전 이미지 학습: 14장 엔드투엔드 결절 분석, 그리고 남겨진 과제 (Team 10. 황현서, 임상훈, 정승운) |
- |
14 | 06월 12일(월) | - Terminology, Python Coroutines, JIT 강의 노트 |
- [3부] 드디어, 배포: 15장 제품으로 배포하기 (Team 11. 김영우, 김지우, 박회종, 박재웅) |
|
15 | 06월 12일(월) | 기말 고사 |
1) jupyter notebook 환경에서 각 숙제별로 ipynb 파일 생성
2) ipynb 파일 내에 코드를 작성하고 작성한 코드 설명시에 Markdown 문법으로 입력해야 함
3) 생성한 ipynb 파일에 대해 자신만의 방법을 사용하여 온라인상 URL을 생성
4) 다음 사이트에 해당 URL을 입력